*max_element(priorities.begin(),priorities.end())

//--- 내 풀이 
#include <algorithm>
#include <string>
#include <vector>
#include <iostream>

using namespace std;

int solution(vector<int> priorities, int location) {
    int i, answer = 0;
    int size = priorities.size();
     
    while(size != 0){
        //제일 큰 수인지 검사 
        int Emax = *max_element(priorities.begin(),priorities.end());
        int first = priorities[0];

        //제일 큰 수라면 pop, answer++
        if(first ==  Emax){
            priorities.erase(priorities.begin());
            ++answer;
             if(location==0) break;
             else location-- ;          
        }      
        //아니면 뒤로 넣기 
        else{
            priorities.erase(priorities.begin());
            priorities.push_back(first);
            if(location==0) {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location = size-1;
            }
            else  location--;
        }
        size = priorities.size(); // <--- 마지막에 다시 사이즈 설정!
    }
    //location인덱스일때의 answer 출력 
    return answer;
}
#include <string>
#include <vector>
#include <iostream>

using namespace std;

int solution(vector<int> priorities, int location) {
    int answer = 0;
    int size = priorities.size();
    
    while(size != 0){
        bool isCheck = false;
        int first = priorities[0];
        for(int i = 1; i < priorities.size(); i++){
            int tmp = priorities[i];
            if(first < tmp) {
                isCheck = true;
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}
        }
        
        if(isCheck){ //첫 번째 원소보다 큰 수가 존재하는 경우
            priorities.erase(priorities.begin());
            priorities.push_back(first);
            if(location == 0) location = priorities.size() - 1;
            else location--;
        }
        else { //첫 번째 원소가 가장 큰 경우
            priorities.erase(priorities.begin());
            ++answer;
            if(location == 0) break;
            else location--;
        }
        size = priorities.size();
    }
    return answer;
}

'CPP 문제풀이 > 프로그래머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(좋지 않은 풀이)모의 고사 (완전 탐색)  (0) 2020.09.11
기능개발  (0) 2020.08.02
  (0) 2020.08.02
크레인 인형 뽑기  (0) 2020.07.26
완주하지 못한 선수 (해시)  (0) 2020.07.26
블로그 이미지

hjc_

୧( “̮ )୨

,